어제 미국 본장은 쉬었는데 오늘은 어떻게 될까?

어제 미국 본장은 쉬었는데 오늘은 어떻게 될까?
프로필 이미지
심호흡 세 번
15일 전

나스닥 선물 차트가 전일 미국 본장 휴장으로 조금 왜곡되서 나오는 모습이다.

선물시장의 흐름은 있었는데 미국 본장이 열리지 않아서 일봉의 마감이

양봉으로 보이는 현상이 발생 캔들을 다르게 봐야 할 것 같다.

나스닥 선물의 일봉 마감의 흐름이 없이 LS증권의 차트에서는 금요일날 종가 기준으로

화요일 흐름이 그대로 표현되고 있으니 조금 신경써서 파악해야 할 것 같다.


어제 만들어진 캔들에서는 고점과 저점만을 살피고 오늘의 흐름이 어떻게 나오는지를 봐야한다.

어제는 저점 25236 까지 빠졌던 흐름이고 지금은 25355 정도로

다시 25400위로 올라올 수 있는지를 살펴봐야할 흐름이다.

일봉의 기준으로 아래에서 올라오는 120일 선이 지지선 역할을 할 수 있을지도 봐야한다.



트럼프가 그린란드로 다시금 국제정세를 흔들고 있고 유럽에서는 시장이 악재로 반영되고 있는 모습이다.

전일은 마틴루터킹데이로 휴장이어서 정확한 흐름이 없었지만

오늘 미장이 어떻게 반영이 될지는 지켜봐야할 것 같다.

트럼프가 워낙 양치기소년이라 언급한 이야기를 뒤집기를 밥먹듯이 하고 있기에 트럼프의 말은 다 받아들이지 말고

시시각각 변하는 말들이 어떻게 되는지는 지켜볼 필요가 있다.



분봉의 흐름에서는 25236까지 빠졌던 것이 25400 위로 잠시 올라왔다가 다시금 밀리는 모습이다.

25400을 회복하지 못하면 바로 위로 돌리기가 쉽지 않아 보인다.


이제 미연준의 기준금리 인하 횟수도 26년도에는 제한적이어서 그동안 엄청 오른 지수가 더 탄력을 받을 수 있을지는

두고봐야 할 것이다.

나스닥 선물의 위치도 고점을 낮추는 흐름을 보이고 있으니 이제는 보수적인 대응도 필요해보인다.


투자자 포지션 현황이 매도의 비중이 31%정도 매수의 비중이 69% 정도로 매도비중이 30%대로 올라온 모습이다.

계속 매수만을 외쳤던 투자자들이 조금은 지쳤는지 매수비중이 조금 줄어들었고, 평단가를 기준으로 살펴보면 매수포지션을 가진 투자자가 정리했다기 보다는 신규 매도 포지션을 늘리면서 비중이 조절된 것 처럼 보인다.

과연 그린란드로 뒤 흔들고 있는 트럼프의 행동이 시장에 어디까지 영향을 미칠지... 두고봐야할 것 같다.


그래도 오늘의 흐름은 트럼프의 행동, 양치기 소년의 행동에 익숙한 투자자들은 저점 지지와 반등을 바라보지 않을까 싶다.



어제 미국 본장은 쉬었는데  오늘은 어떻게 될까?
어제 미국 본장은 쉬었는데  오늘은 어떻게 될까?
어제 미국 본장은 쉬었는데  오늘은 어떻게 될까?
조회3963
1
댓글0
목록
댓글 0개